1. For문
For(초기식; 조건식; 증감식)
1. Break
: switch case문에서 break를 걸어주지 않으면 계속 실행.
: break for문에서 더 많이 사용.
: 감싸고있는 반복문을 나갈 때 사용.
Ex)
for(int i=1; i<=5; i++){
p(" i 값은 : "+i);
if (i==2) break;
}
: 감싸고있는 반복문을 나간다.
2. Continue
: continue 이하의 문장을 실행 않하고 다음 증감식 실행.
* Continue 위에 사용한 문장은 괜찮음.
Ex)
for(int i=1; i<6; i++){
if(i==2) continue;
p(" i 값은 : "+i);
}
: I 가 2일때에 실행이 안되고 다음 증감식으로 이동.
즉, 밑에 명령들을 무시하고 진행한다.
3. Return
: return type이 void인 메소드의 마지막에는 return이라는 문장이 생략되어있다.
: void가 return type인 경우에서 return사용시 강제 return이 되서 종료.
:return type에 따라 return값을 정해준다.
연산자 :
1) 산술연산자: + , -, *, / %
2) 증감연산자: ++, --
3) 대입연산자: =
4) 산술할당(대입) 연산자.: += , -=, *=, /=, %=..
5) 비트연산자 : &, | ~ ~
6) 쉬프트연산자 : <<, >>, >>>
7) 논리연산자. : &&, ||, &, |, !
8) 삼항(조건)연산자 : 조건식 ? 참일때:거짓일 때
9) Instanceof 연산자
: 형식: reference type 변수 instanceof class명
앞의 변수가 뒤에 클래스로 형변환 가능한지 알아보는 연산자.
1) If(Boolean 형) {Body} 문
body 내용에 명령이 하나면 {}생략가능.
1) If(Boolean) {} else {}문
2) If(Boolean){} else if{} else{}문
3) Switch( 값 ) {case : 문장; … default : 문장;} 문
l 반복문
1) For(초기식;조건식;증감식){}
2) While(Boolean){}
: while문안에는 조건식만 들어가기 때문에 초기식과 증감식을 따로지정
: 초기식을 주로 while문 바로위에 정해주며 증감식은 while문 아래에 지정.
3) Do{}while(Boolean);
:차근차근 돌아가는 로직을 이해할 것.
l 제어의 이동
1) Break : 감싸고 있는 {}(블록)을 나간다.
2) Continue: continue문이후의 명령을 실행하지 않고 건너뛴다.
3) Return : 메소드를 호출한곳으로 제어권을 넘긴다.(즉, 나간다.);
Interface : 인터페이스.(중요);
설계, 구조, 표준 지침.,설명서.
: 개발자로 하여금 강제한다.(특정 메소드, 필드);
: interface는 표준 메소드, 필드를 생성.
: interface를 상속받아서 method,field를 사용.
: 좀 더 표준화를 하기 위해….
: 개발자로 하여금 특정 메소드,필드를 강제하기 위해.
: 설계를 하기위하는데 있어서 추상적으로 설명지정.
Interface
:부분 , 부분에 대한 설명. 설계도를 구축하는 부분(?)
Interface에서 메소드 정의할 때 body부가 없다. (선언부만 들어감.)
Ex) void makeroof(); // body 부가 없다. (이렇게 만드세요라는 지침);
(또, 설명이 추가되어야한다.);
Interface:
프로젝트에 투입한다고 생각할 때 표준틀을 만들어놓고 그에 맞추는 형식.을 의미한다.
So, interface는 기본틀이라 생각하면 되며, 그에 맞는 설명이 추가되어야한다.
l Interface는 모두가 사용하는 틀이기 때문에 public 지정.
l 자기 자신이 사용하는 것은 private으로 사용.
목표를 80%를 맞추고 조정해나갈 것..
Class: 다중상속이 불가능,
interface : 다중상속이 가능함. 종속개념이아니므로.
l Interface
: Interface는 누구나 상속받아 사용해야하므로 public(접근제한자) 으로 선언.
: Abstract : 추상적인. (내용이 없으므로 ),
: Static : 클래스소속 , Final : 상수.(변할수 없는수)
field 선언시: public static final 이 생략됨.
method 선언시 : public abstract 이 생략됨.
interface에는 method선언과 필드(상수)를 선언가능.
class에서 interface 상속받을 시 “implements interfacename”
public class “classname” implements “interfacename”{}
<interface는 몇 주 후에 알게됨…ㅋ>
필드 : public static final
메소드 : public abstract
l Interface : body가 없고 선언, 생성자 생성불가.
Abstract class
l class는 class인데. body가 존재하지 않는 추상화 메소드가 있음..
l Abstract class는 객체를 생산할 수 없다.
l 또, abstract class도 class이므로 상속을 받을 수 있다.
l 생성자를 가질수도 있다. 추상메소드도 생성가능.(내용있는 메소드는 생성X)
l 하지만, 객체는 만들 수 없다.(abstract class이기 때문에);
*숙제 : Interface 개념 정리, abstract 개념정리.
1. Class와 class의 상속은 extends
2. Class와 interface의 상속은 implements “interfacename”
: interface내에서는 반드시 추상메소드만 가능.
3. Interfac와 interface끼리 상속개념 가능.
:일반적인 상속과 같긴 같지만 약간 특이함.
*:interface와 interface끼리 상속할때는 extends사용.(잘 사용은 안함.)
부모 interface에서 자식 interface에서 상속할때에
자식 interface에서 오버라이딩 할 필요도, 할 수도 없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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