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.     For

          For(초기식; 조건식; 증감식)

          추가적인 : Break, Continue, Return

 

1.    Break

: switch case문에서 break를 걸어주지 않으면 계속 실행.

: break for문에서 더 많이 사용.

: 감싸고있는 반복문을 나갈 때 사용.

Ex)      

for(int i=1; i<=5; i++){

           p(" i 값은 : "+i);

                      if (i==2) break;

}

           : 감싸고있는 반복문을 나간다.

          

 

2.    Continue

: continue 이하의 문장을 실행 않하고 다음 증감식 실행.

* Continue 위에 사용한 문장은 괜찮음.

 

Ex)

for(int i=1; i<6; i++){

           if(i==2) continue;

           p(" i 값은 : "+i);

}

: I 2일때에 실행이 안되고 다음 증감식으로 이동.

, 밑에 명령들을 무시하고 진행한다.

 

 

3.    Return

: return type void인 메소드의 마지막에는 return이라는 문장이 생략되어있다.

: void return type인 경우에서 return사용시 강제 return이 되서 종료.

 

           :return type에 따라 return값을 정해준다.

 

연산자 :

1)    산술연산자:   + , -, *, / %

2)    증감연산자:   ++, -- 

3)    대입연산자:   =

4)    산술할당(대입) 연산자.:     += , -=, *=, /=, %=.. 

5)    비트연산자 : &, | ~ ~

6)    쉬프트연산자 : <<, >>, >>> 

7)    논리연산자. : &&, ||, &, |, !

8)    삼항(조건)연산자 : 조건식 ? 참일때:거짓일 때 

9)    Instanceof 연산자

: 형식:  reference type 변수 instanceof class

앞의 변수가 뒤에 클래스로 형변환 가능한지 알아보는 연산자.

 

     l  조건문(condition)

          

1)  If(Boolean ) {Body}

                 body 내용에 명령이 하나면 {}생략가능.

    

1)     If(Boolean) {} else {}

2)     If(Boolean){} else if{} else{}

3)     Switch( ) {case : 문장; … default : 문장;}

 

l  반복문

 

1)     For(초기식;조건식;증감식){}

2)     While(Boolean){}

: while문안에는 조건식만 들어가기 때문에 초기식과 증감식을 따로지정

: 초기식을 주로 while문 바로위에 정해주며 증감식은 while문 아래에 지정.

 

3)     Do{}while(Boolean);

:차근차근 돌아가는 로직을 이해할 것.

 

l  제어의 이동

 

1)     Break : 감싸고 있는 {}(블록)을 나간다.

2)     Continue: continue문이후의 명령을 실행하지 않고 건너뛴다.

3)     Return : 메소드를 호출한곳으로 제어권을 넘긴다.(, 나간다.);

 

 

 

Interface : 인터페이스.(중요);

 

        설계, 구조, 표준 지침.,설명서.

           : 개발자로 하여금 강제한다.(특정 메소드, 필드);

           : interface는 표준 메소드, 필드를 생성.

           : interface를 상속받아서 method,field를 사용.

           : 좀 더 표준화를 하기 위해….

           : 개발자로 하여금 특정 메소드,필드를 강제하기 위해.

           : 설계를 하기위하는데 있어서 추상적으로 설명지정.

 

Interface

:부분 , 부분에 대한 설명. 설계도를 구축하는 부분(?)

 

Interface에서 메소드 정의할 때 body부가 없다. (선언부만 들어감.)

Ex) void makeroof(); // body 부가 없다. (이렇게 만드세요라는 지침);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    (, 설명이 추가되어야한다.);

 

Interface:

프로젝트에 투입한다고 생각할 때 표준틀을 만들어놓고 그에 맞추는 형식.을 의미한다.

So, interface는 기본틀이라 생각하면 되며, 그에 맞는 설명이 추가되어야한다.

 

l  Interface는 모두가 사용하는 틀이기 때문에 public 지정.

l  자기 자신이 사용하는 것은 private으로 사용.

 

 

목표를 80%를 맞추고 조정해나갈 것..

 

Class: 다중상속이 불가능,

interface : 다중상속이 가능함. 종속개념이아니므로.

 

l  Interface

: Interface는 누구나 상속받아 사용해야하므로 public(접근제한자) 으로 선언.

: Abstract : 추상적인. (내용이 없으므로 ),

: Static : 클래스소속 , Final : 상수.(변할수 없는수)

 

field 선언시:       public static final 이 생략됨.

method 선언시 : public abstract 이 생략됨.

interface에는 method선언과  필드(상수)를 선언가능.

 

class에서 interface 상속받을 시 “implements interfacename”

public class “classname” implements “interfacename”{}

 

<interface는 몇 주 후에 알게됨>

필드 : public static final

메소드 : public abstract

 

 

 

l  Interface :  body가 없고 선언, 생성자 생성불가.

        내가 메소드를 하나 미리 만들어 주고싶을때에는 ??

 

Abstract class

l  classclass인데. body가 존재하지 않는 추상화 메소드가 있음..

l   Abstract class는 객체를 생산할 수 없다.

l  , abstract class class이므로 상속을 받을 수 있다.

l   생성자를 가질수도 있다. 추상메소드도 생성가능.(내용있는 메소드는 생성X)

l  하지만, 객체는 만들 수 없다.(abstract class이기 때문에);

 

 

*숙제 : Interface 개념 정리, abstract 개념정리.

 

1.     Class class의 상속은 extends

2.     Class interface의 상속은 implements “interfacename”

: interface내에서는 반드시 추상메소드만 가능.

3.     Interfac interface끼리 상속개념 가능.

:일반적인 상속과 같긴 같지만 약간 특이함.

*:interface interface끼리 상속할때는 extends사용.(잘 사용은 안함.)

 

부모 interface에서 자식 interface에서 상속할때에

자식 interface에서 오버라이딩 할 필요도, 할 수도 없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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