수정제한자 , 식별자 , shift 연산자

2009. 6. 23. 16:28 - 에릭투스

 n  제한자의 수정제한자(final)

 

           Final이 변수 앞에 붙으면 변할 수 없는 수(상수)

*상수 : 변할 수 없는 수

          

Final class 앞에 붙으면 계층구조도상에서 마지막.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(상속이 안됨.)

 

           Final method에 붙으면 마지막 method라는 의미

Overriding(재정의)가 안됨.

          

           Final field 앞에 붙으면 변수가 상수가 됨.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

* 자신이 추축하며, 직접 찾아가며 얻으려고 노력할 것.

 

          

final 이 붙으면 상수가 됨. 재정의 불가.

일반적으로 상수는 대문자를 사용한다. (물론 예외도있음.)

변수와의 비교를 위해 상수는 대문자를 사용한다. */

특별한 용도로 사용할때에는 대문자로 사용하는 것이 관례.

//소유제한자, 수정제한자의 순서는 상관없다.

 

 

일반적인 순서

접근제한자 수정제한자 소유제한자 Datatype variable name

 

 

Overriding

내용이 변하지 않더라도 하위 클래스에서 재정의시 오버라이딩임.

 

 

 

//final method 역시 상속이 안됨. , 오버라이딩 역시 안됨.

 

 

 

식별자 : Class, 변수명 , method , 사용자가 지정해주는 명칭.

 

식별자(identifier)

           정의

           : 개발자가 임의로 만드는 패키지,클래스,메소드, 등의 이름을 의미

           규칙(어기면 compile Error 발생)

           : 식별자의 첫 문자는 특수문자 , 숫자이면 안된다.(예외 “_”, “$”)

            문자와 숫자, 특수문자(“_”,”$”) 조합 할 수 있다.

            예약어를 사용하면 안된다.

            길이의 제한이 없다.

           관례

: 의미있는 단어를 사용한다.(잠깐 쓸꺼면 상관없지만 멤버변수 같은 중요한 것은)

 클래스와 인터페이스의 첫문자는 대문자를 할 것   

 단어의 결합으로 되어있을 경우 다음단어의 첫번째 글자를 대문자로 하거나

 “_”로 연결한다.

“$”는 사용하지 않는다.

 

            

 

 

 

 

           연산자.

 

Shift 연산자 모르겠음 ;;

           10진수를 2진수로 바꿀 때 주로 사용.

           자바에서는 그런 기능을 이미 다 있기 때문에..

            “>>” , “”<<” 부호를 보장해줌.

           “>>>” 부호를 보장안해줌.

 

1.     << 

: byte 단위로 8bit

 정수 << 이동자릿수

 Ex) 1 << 3

 0000 0001 -> 0000 1000

 

2.     >> 

: 8 >> 2

0000 1000 -> 0000 0010: 2

           Ex)

 

3.     >>> 

 

Bit 연산자.

 

 

 

숙제 구구단 찍기 / 구구단 엎으로 찍기.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2*1=2  3*1=3 4*1=4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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